게임 접으려는데 지금까지 한게 너무 아까워요 제가 이제 2025년으로 고등학교 들어가고 게임은 한 6살?때부터 초2까지는 집에있는

게임 접으려는데 지금까지 한게 너무 아까워요 제가 이제 2025년으로 고등학교 들어가고 게임은 한 6살?때부터 초2까지는 집에있는

제가 이제 2025년으로 고등학교 들어가고 게임은 한 6살?때부터 초2까지는 집에있는 닌텐도로 마리오랑 별의커비 많이했고 초2부터 초6까지는 클래시로얄하고 클오클(200시간정도?)초3(2018)때부터 모바일배그 시작해서 중3(2024)때까지 많이했고(약 1500시간) 모바일 마인크래프트도 50시간 가량 초6부턴 컴퓨터 사서 중2까지 컴배그 150시간.. 여기까진 그냥 겜좋아하는 남학생으로서 좀 할수 있다고 보고 이 시간들 거의다 친구들이랑 같이했었습니다근데 중1 11월달 (2022.11.xx) 롤을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축구부,학원숙제,학원,학교,잠 이시간들 빼면 거의다 롤만 한거같습니다 2년 3개월동안 롤은 시간이 안떠서 잘 모르겠는데 30렙, 150렙, 170렙 계정 이렇게 3개 있습니다(순수 2년 3개월동안 올린 레벨)심지어 이기간동안 롤만 한것도 아니고 배그도 200시간에 간간히 모바일게임 (클래시로얄,클오클,브롤,피파모바일등등)도 했습니다 뭐 겜 많이 한거 알고있었고 딱히 상관도 없었는데 문제는 3일전부터, 요즘 한달간 배그만 하고 롤을 안해서 1달만에 롤을 켜서 3일간 15판정도 했는데 에메랄드에서 양학하던제가 골드에서 계속 똥만 싸니까 현타가 옵니다 심지어 150레벨 브론즈 계정으로 들어가서 해보려해도 현지인실력이 다됬습니다 원래 야소랑 요네 제이스 이런 칼챔만해서 그런것도 있는거 갘은데 2년동안 자는시간 학원에있는시간 학원숙제하는시간 빼고 다 쏟아부운겜 실력이 그냥 이렇게 떨어져 나가버리다니 아빠가 게임은 해도 남는게 없다는 말을 이제야 알거같습니다 그나마 공부는 겜시간 빼고 많이했어서 상관없는데 겜에 쓴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지금이라도 깨닳고 접으려도 노력해서 다행인가요? 중1때까진 그렇다 쳐도 저 롤 ㅈㄴ 한시간은 진짜 공부 축구 농구 헬스에 분배해버리고 싶습니다 그 시간동안 이걸 나눠 했다면..차라리 잠이라도 잤다면 키라도 컸을텐데 그나마 현질한 돈은 50정도긴 한데..뭐같네요 진짜 걍 하소연한겁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저도 고등학교 내내 야자째고 피시방가서 게임하고 엄마아빠 주무시면 몰래 게임하고 그냥 인생을 게임에 갖다바쳣었습니다. 그이후 서른을 바라보는 지금까지 게임은 못끊고 있구요..ㅎ

게임이 인생에 쓸모없다는 말은 솔직히 반박할말이 하나도없을만큼 맞다고 생각합니다.. 끊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재밌잖아요?

지금이라도 무언가를 깨달으신거같으니, 이미 지나가버린 시간들은 아까워하지말고 게임시간을 좀 줄여보세요. 지나간 게임으로 인해 그래도 즐거움은 얻었잖아요? 적당히 줄이고 내가 해야할것들을 끝내놓고 정말 스트레스 받지말고 즐기기 위해 하는 게임이라면 좀 해도 괜찮을거같아요. 글 보니까 운동도 열심히 하시는것같고 학교학원 잘 다니시고 공부도 하시는것같은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그냥 정말 취미로, 즐거움을 위해서 하는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아요. 물론 게임을 끊고 그시간에 더 공부하고 자기계발 하고 할 수는 있지만.. 그러면 너무 인생이 재미없잖아요?ㅋㅋㅋ 적당히만 한다면 게임이 마냥 나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겜돌이가 하는 조언이라 어떻게 생각하실 지 모르지만, 계속 강조드린 '적당히' 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여기를 클릭하면 빠른 로딩(가속)이 가능합니다.

갤러리

이미지가 포함된 이전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