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내용에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체육대학 지원을 생각하고 있는 고 2 학생이군요.
질문에 답해드리자면..
1. 체대입시 시작
1) 예체능 계열 특성상 실기는 누가, 언제, 얼마나 일찍 시작하고 준비했는 가에 따라
실기 레벨은 달라집니다.
2) 체육대학 준비는 평균적으로 보면 고 2부터가 가장 많습니다.
3) 최근들어서는 진로를 일찍 선정해 고 1부터 준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현재 시기에 준비하면 충분히 적당한 시기 입니다.
2. 수업요일
1) 지역내 체대입시 학원이 어떻게 운영되는 지 모르겠지만...
2) 정시반의 경우 월, 수, 금/화, 목, 토 등 주 3회를 기본으로 하는데 최근들어서는
주 2회로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3) 반면 수시반의 경우에는 주 5일~6일 정도로 매일 수업이 진행되구요.
3. 인서울 체육대학 정시 성적
1) 스카이 대학, 한양대, 중앙대(체교/비실기) 등의 경우 수능평균 1.5~2등급 중반대
평균백분위 90~96% 정도의 성적에 지원 합니다.
2) 그 외 인서울 대학들은 2등급 후반~4등급 극초반대 정도에도 지원 가능합니다.
3) 4등급대 지원 가능한 대학들은 실기변별이 최상인 대학으로 대표적으로~
건국대, 숭실대, 세종대 등이 있습니다.
4) 다만 최소기준의 성적이며 실기를 정말 매우매우 잘해야 가능합니다.
학생의 경우에는 정시준비를 목표로 하고 있으니 시작적 여유를 가지고 성적관리
뿐만아니라 지원대학에 맞는 실기준비 잘하길 바랍니다.
AI 분석 및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