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윈 준비 어렵나요? 이번에 고1들어가는 여고생입니다일단 저는 공부를 굉장히 안하고 못 합니다.이게 좀

공무윈 준비 어렵나요? 이번에 고1들어가는 여고생입니다일단 저는 공부를 굉장히 안하고 못 합니다.이게 좀

이번에 고1들어가는 여고생입니다일단 저는 공부를 굉장히 안하고 못 합니다.이게 좀 그렇지만 저는 초6?중1?때까지는 이렇게까지 공부도 못 하고 안하지도 않았었는데 부모님 사정이 많이 안좋아져서 학원도 못 다니게 된 이후로 원래 학원다닐때도 억지로 하던 공부를 안하게 되고 맨날 유튜브만 보다가 이렇게 바보가 되었습니다..중학교2학년때부터는 친구관계도 망가졌구요..무튼 그렇게 맨날 놀고먹고하니까 성적은E의 행진이였구요 중3방학때 정신차리고 공부를 할 려고 보니?진짜 기본개념도 모르고 다른 친구들은 다 학원다니고 열심히 해서 이미 고등과정을 선행하고 어떤 애들은 수능을 당장봐도 인서울은 할 애들도 있었구요..그렇다 보니까 어짜피 안될거라고 생각했고 또 놀고먹는게 좋으니까 결국 새 인생을 못 살고 고등학교로 올라오게 됬습니다..고1때부터는 공부하겠지~싶었는데 정말.진짜로.완전 기본개념도 어렵고 하나도 모르겠어서 아.정말 아니다 이런 이과계열은 진짜 아니다 싶던 찰나에 사촌오빠의 완전 현실적인 조언을 받았는데 뭐냐면 지금부터 공무윈시험을 준비하라는거에요.!.!처음에는 뭔ㅋㅋ싶었는데 중,고등학교 성적도 안보고 대학교도 안가도 된다는거에요..?!?!그래서 더 자세히 물어봤더니 한국사 자격증,또 무슨 컴퓨터?뭐시기랑 또 다른거랑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따야 가능성이 있다는거에요..근데 고1때 자격증 3개는 딸 수 있을거 같고?고2때부터 공무원 공부는 하라면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고민중이에요...어짜피 저는 지금 죽었다생각하고 공부해도 인서울도 현실적으로는 못 하니까요....공무원이 쉽진않고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하단걸 알지만 지금 저에게는 저 길만이 살길인거 같아요..어떻게 생각하세요...?

먼저 공무원 시험이 적성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출 문제를 살펴보고 공무원 시험 준비 과정을 조사해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실제로 어떤 과목이 있는지 난이도가 어떤지 경험해 보면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그런데... 장래 희망 직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 없이 공무원을 대안으로 삼는건 아닌지 한번 냉정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여기를 클릭하면 빠른 로딩(가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