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계획 궁금합니다 갓 20살입니다 3월 1일자로 경영학으로 시작하려합니다 군입대는 5월말이라서 훈련소 1달
갓 20살입니다 3월 1일자로 경영학으로 시작하려합니다 군입대는 5월말이라서 훈련소 1달 기간빼고 군대에서도 병행하려합니다총 3년반이 걸린다고 알고있는데 컴활 2급과 독학사 1단계를따면 2학기 즉 1년정도의 기간이 줄어든다고 알고있는데 맞나요?지금부터 그렇게해서 23살에는 편입을 하려합니다 컴활 2급과 독학사 1단계 다 따고 5월말 군대가서 훈련소 1달빼고 나머지 정상적으로 수강하면 23살에 편입을 할수있을까요?참고로 부산대 이공계열 편입 생각중입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갓 20살입니다 3월 1일자로 경영학으로 시작하려합니다 군입대는 5월말이라서 훈련소 1달 기간빼고 군대에서도 병행하려합니다총 3년반이 걸린다고 알고있는데 컴활 2급과 독학사 1단계를따면 2학기 즉 1년정도의 기간이 줄어든다고 알고있는데 맞나요?지금부터 그렇게해서 23살에는 편입을 하려합니다 컴활 2급과 독학사 1단계 다 따고 5월말 군대가서 훈련소 1달빼고 나머지 정상적으로 수강하면 23살에 편입을 할수있을까요?참고로 부산대 이공계열 편입 생각중입니다
컴활 2급은 인정되는 학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더 높은 학점이 인정되는 자격증과
독학사를 병행하면,
일반 편입 자격을 갖추는데는 2학기(8개월)
학사 편입 자격을 갖추는데는 1년반 - 2년 (3-4학기)
정도 기간이 걸립니다.
군대에 있는 시간동안 충분히 학위 취득해 자격을 만들고,
열심히 편입 공부 하며 대비하면
제대하면서 바로 편입 성공하는 친구들도 많습니다.
다만, 목표하는 학과와 대학에 따라서
군대에서는 어떤 것들을 공부해야 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히 계획해서 시작하는 게
질문자님께 유리합니다.
편입은 정보싸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능에 비해 정보가 많지 않고,
전략에 따라 합불합이 갈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전반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하는 과정에 대해
이해가 더해지면 좋을 듯 해 제작해 놓은
영상 링크 첨부 드리겠습니다.
학점은행제와 편입 준비를 시작하기 전
반드시 한 번은 시청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편입 관련 추가 질문이 생기실 경우,
배너 클릭 후 문의 주시면
질문자님의 상황에 딱 맞춰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비는 무료 입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 )
AI 분석 및 채팅
3/3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답변 생성 중...
갤러리
이미지가 포함된 이전 글이 없습니다.